안동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안동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4.11.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도 경영평가(2013년 실적) 결과 안동시 상수도 공기업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이번(11. 20)에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전국 328개 공기업에 대한 전수 평가결과 안동시를 포함한 32개 공기업을 우수기관으로 선정, 총 30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지급하는데, 도내는 안동을 포함한 구미․김천은 1억원, 포항․칠곡은 5천만원을 받는다.

경영평가는 크게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로 4개 분야 20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까지 종합해 “가”에서 “마”등급까지 5단계로 등급을 매겨 발표하는데, 안동시는 고객서비스 및 윤리경영 등 정성평가에서는 대부분 만점을 획득했고, 총괄원가 및 영업수익 등 정량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는 못했지만,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에 인센티브로 받는 1억원도 상수도 공기업 경영개선을 위한 노후관 개량 및 급수구역 확장에 투자할 계획이며, 도청 신도시 시대를 맞이해 요금인상을 통한 현실화율도 높이고, 최근 대폭 확장된 읍면지역 급수구역까지 전 상수도 시설에 대한 정밀진단을 통해 불필요한 시설의 통·폐합 및 지속적인 경비절감을 통한 경영개선을 획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