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제수용품은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은 전통시장에서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5.02.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대적으로 가져

안동시는 설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13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안동시청 공무원 200여명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회원들이 대거 참석해 전통시장 물가안정 및 화재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중앙신시장, 안동구시장, 용상시장, 풍산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전개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안동시는 지난 9일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행사를 실시해 기관 및 민간단체, 공무원 등이 참석해 당일 1억3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상품권은 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돼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최근 소비자물가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가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화재예방전단지 배부와 물가안정 도모, 원산지 표시 실천 등의 캠페인도 병행해 안전한 쇼핑환경조성 및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도 동참했다.

안동시는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대대적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뿐 아니라, 안동시 산하 각 기관단체에서도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해, 장보기는 물론 회식 등도 전통시장에서 할 것을 권유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공무원은 물론 각 기관단체에서도 앞장서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