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2일 안동낙동강변 마라톤대회
4월12일 안동낙동강변 마라톤대회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3.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고 코스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를 20여일 앞두고 안동시생활체육회와 육상연합회 회원들로 구성된 코스점검단 10여명은 마라톤 코스 최종점검 및 리허설에서 ‘안동낙동강변은 전국 최고의 마라톤 코스’ 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 10회째 개최되는 안동낙동강변 전국마라톤대회는 2011년부터 낙동강변 전체구간을 하프와 10km, 5km 종목으로 나눠 마라톤코스를 재설계한 후부터 마라톤동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안동낙동강변은 전국 최대규모의 생활체육시설이 모여들며 건강공원으로 각광받으며 시민들의 발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에 안동마라톤 조직위원회 사무국은 마라톤 코스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코스별 현장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수려한 낙동강변의 정취와 함께 다양한 이색행사를 준비 중이다.

우선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하프와 10km, 5km 종목이 겹쳐지는 코스구간(영호대교와 영가대교 구간)은 항공·수상스포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보여준다. 하프코스 중간지점 인근에선 코스의 지루함을 해결키 위해 안동시생활체육 승마연합회가 준비한 승마 시연 퍼포먼스를 연다.

특히 조직위에선 대회당일 코스 전 구간에 걸쳐 진행되는 인터넷 생중계와 함께 안동시생활체육 항공스포츠연합회와 수상스포츠연합회가 동력페러글라이딩, 수상오토바이와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을 시연한다. 코스별 2~3개소를 별도로 지정해 마라톤 참가 선수들이 지나갈 때 풍물패 공연과 봉사요원들의 박수를 쳐서 마라톤 코스의 특별함을 선보인다.

대회 조직위는 먹거리마당에 돼지고기, 안동국시, 회곡막걸리, 안동국화차, 참마보리빵, 안동사과 등 안동 특산품을 코스 완주자를 위한 무료시식도 준비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마라톤은 매년 동호인들로부터 명품대회라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10회째 대회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코스와 대회장 주변에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