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야영장 안전점검 강화
경북도, 야영장 안전점검 강화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5.03.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7일까지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미등록 야영장업은 등록요건 충족 후 5월말까지 등록

경상북도는 4월 27일까지 도내 등록된 야영장 및 미등록 야영장에 대해 시군별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현재 도내 등록 운영 중인 야영장은 자동차야영장 10개소, 일반야영장 1개소 총11개소며, 미등록 야영장 약 169개소가 있다.

도는 이번 점검기간 동안 시설 및 운영 현황, 재난발생시 위험여부, 시설배치도, 비상시 행동요령 게시여부, 야영장 규모에 맞는 소화기 확보여부, 재난발생시 긴급대책 확보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안전점검은 도 관광진흥과, 소방 안전전문가와 시・군이 합동으로 실시하며, 등록된 야영장의 경우 위반사항 적발 시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미등록 야영장은 관광진흥법의 등록기준에 맞춰 등록을 유도하는 한편, 개별법령에 따른 개발행위 등 인・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야영장은 관계법령에 따라 관계부서를 통해 폐쇄 또는 행정제재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 1원 29일자로 개정된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라 야영장업을 경영하고 있는 민간 캠핑장을 대상으로 등록권자인 시장・군수를 통해 등록 접수를 받고 있으며, 등록 유예기간 5월 31일까지 등록기준을 갖춰 등록하도록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두환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건전하고 안전한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야영장에 대한 안전점검과 안전대책을 더욱 강화해 이용자들이 마음 편히 이용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