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영교 원이엄마 테마길 개발
월영교 원이엄마 테마길 개발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5.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볼거리에 상사병(Love Bottle), 사랑의 자물쇠 펜스 설치

안동의 유명한 관광 명소인 월영교 인근에 이색적인 테마길이 조성됐다. 월영교 종점에서 호반나들이길 입구에 조성된 이 길은 조선판 사랑과 영혼으로 알려진 고성이씨 귀래정파 문중의 며느리인 원이엄마와 남편 이응태의 애틋한 사랑을 모티브로 조성된 공간이다.


총 사업비 1억원(도비3천만원, 시비5천만원, 자부담2천만원)이 투입된 이 테마길에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약 50m의 데크로드와 함께 원이엄마 트릭아트 그림, 상사병(相思甁, Love Bottle)과 사랑의 자물쇠를 걸 수 있는 펜스가 함께 설치되어 월영교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이색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안동시 관계자는 “뮤지컬,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소재가 된 이응태와 원이엄마의 사랑이야기가 다시 한 번 관광 자원으로 개발되어 지역의 콘텐츠가 관광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두레문화기획은 “이번에 조성되는 월영교 원이엄마 테마길은 가족과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추억을 공유하고, 시대를 초월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영교 원이엄마 테마길은 5월 22일 유등 전시와 뮤지컬 원이엄마와 관련된 갈라쇼 등 조성 기념 공연을 가진 뒤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공개된다. 체험용 상사병과 사랑의 자물쇠는 월영교에서 도보로 5분 떨어진 개목나루 매점에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