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 쓰레기, 걱정마세요!!
피서지 쓰레기, 걱정마세요!!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7.3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7일부터 8월 23일까지 쓰레기 중점관리기간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7월 27일에서 8월 23일 까지를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중점관리’기간으로 정하고 피서지 쓰레기 집중관리에 나선다.

이를 위해 도는 피서지 출입구와 운집지역에 분리수거,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을 설치하는 한편, 주말이나 성수기 등 피서인파가 집중되는 기간에는 1일 2회 이상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또한 시·군별로 쓰레기 적치, 투기 등의 민원접수, 신속 대응을 위한 상황반과 쓰레기 신속 수거·처리를 위한 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피서지 쓰레기 관리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아울러 쓰레기 없는 “깨끗한 휴가 보내기”를 위해 피서지에서 일반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가 혼합 배출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재활용품은 분리수거 하도록 하는 등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와 계도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주요 해수욕장에 대하여 분리수거함 비치 여부,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류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 쓰레기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문제점이 있는 곳은 즉시 개선하여 깨끗한 피서지 조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8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쓰레기 무단투기 집중단속을 통해 담배꽁초, 휴지 등 휴대하고 있는 생활폐기물을 버릴 경우 과태료 5만원, 행락 중 발생한 쓰레기를 무단으로 버릴 경우 과태료 20만원을 부과하는 등 무분별한 행락질서를 바로잡을 예정이다.

경북도 김정일 환경산림자원국장은 피서지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되가져가거나 종량제 봉투와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이용해 배출하는 등 피서지별로 관리소가 정한 방법에 따라 배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또한, 피서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생활쓰레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하고, 깨끗한 경북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