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5일부터 돌입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5일부터 돌입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9.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흘동안 누구나 광대 되어 신명나게 열정 풀어낸다
 

탈을 쓰면 누구나 평등과 자유를 만끽 할 수 있고,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하 탈춤축제)이 9월 25일 대장정의 막을 연다.

올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축제 기간 중 추석과 대체휴일 등 6일의 휴일이 포함되어 있고, 세계군인체육대회 일부 종목이 안동에서 개최되는 관계로 많은 관광객과 외국인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된 올해는 중국과 일본,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12개 국가의 공연단이 참여해 춤판을 벌인다.

탈춤축제는 일절의 항공료 지원 없이 안동에서의 체제비만 지원하는 까다로운 초청조건에도 매년 10개국 내외 해외 공연단이 축제를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육성축제다.

특히 올해 축제는 크고 작은 섬들로 이뤄진 다양한 문화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와의 적극적 문화 교류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날’을 따로 선 보인다.

그 동안 강변 탈춤공원과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이뤄졌지만, 올해부터는 도심상권 활성화와 지역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축제가 시내로 진출한다. 신시장, 구시장, 옥동, 문화의 거리에서 마임, K-POP, 탈 퍼포먼스 등 관광객, 상인,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중 상가와 공동투자를 통한 윈도우 페인팅으로 안동 시내 곳곳에서 탈춤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탈놀이단 ‘광대승천’은 “어릿광대의 꿈”이라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5의 주제를 이끌어 나갈 콘텐츠로 기대된다. 광대승천은 지역 춤꾼과 대학생으로 탈놀이단을 구성해 코믹 퍼포먼스를 벌인다.

탈춤축제는 세계 어느 지역에나 있는 보편적 전통문화인 탈과 탈춤을 통해 모두 하나 되는 대동세상을 지향하고 지역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가해 만들어가는 축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