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소년수련관, 셀카챌린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경상북도청소년수련관, 셀카챌린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5.09.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활동, 모험과 도전을 안전하게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충섭)은 지난 9월 23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활동 안전약속 셀카챌린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경북도가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활동 안전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최우수상 수상작인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의 경우 ‘알찬 내용과 화면구성 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 수련원은 2002년에 개원해 연간 1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그동안 대통령 표창 및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으로도 꼽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청소년수련활동 안전종합매뉴얼 활용 및 개선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이번 ‘청소년활동 안전약속 셀카챌린지 공모전’까지 최우수상을 수상해 전국 최고의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경상북도 조봉란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수상은 우리 도 청소년 정책이 추구하는 안전에 대한 의지를 전 국민들에게 알린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전이 확보된 여러 청소년활동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 발달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 게시되며 청소년활동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내 청소년활동안전센터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