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이야기를 찾아라’
‘경북의 이야기를 찾아라’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10.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경북 스토리텔링 공모전 시행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이 지역 스토리자원 발굴을 위한 스토리텔링 관련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리주위의 일상 속에 깃든 아름답고 감동적인 수기를 공모하는 ‘제2회 일상이야기 수기공모’는 11월 10일까지, 지역의 스토리자원을 기반으로 한 문화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창작 스토리작품인 ‘제1회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11월 30일까지 각각 공모한다.

‘일상이야기 수기공모’는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로부터 이끌어낼 수 있는 감동과 교훈적인 이야기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소년에겐 인성함양을 위한 이야기를, 기성세대에겐 추억을 되살려 마음 따뜻해지는 훈훈함을 전할 수 있는 이야기가 접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경북의 이야기 산업발전을 위해 문화산업분야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는 경북소재 이야기 자원 발굴이 목적이다.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만화/웹툰․출판장르(소설, 동화), 공연스토리 등 콘텐츠화가 가능한 순수창작 스토리를 공모한다.

‘일상이야기 수기공모’는 최우수상 30만원을 비롯해 총 100만원이 상금과 상장이 있으며,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등 1,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있다.

수상작은 책자로 제작되며, 완성화 및 콘텐츠화를 위한 컨설팅, 멘토링 등 콘텐츠화를 위한 완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된다.

접수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공모전 홈페이지(www.gculture.or.kr)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