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안동 서후면 봉정사 국화축제 즐기세요
2015 안동 서후면 봉정사 국화축제 즐기세요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10.27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고찰 봉정사와 천등산 산행을 겸해도 좋다

올해로 여덟번째 맞는 ‘2015안동서후면봉정사국화축제’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천등산봉정사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둘째날인 10월 31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봉정사권역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봉정사국화마을권역위원회(위원장 지태준)에서 주관하며, 서후면, 안동농협,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 봉정사에서 후원한다. 천등산봉정사주차장 주변에서 천등산과 봉정사를 찾은 관광객과 안동시민, 지역의 기관단체임직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8번째로 국화축제 행사가 열린다.

행사장과 이어져 있는 천등산(576m, 2~3시간정도)은 평소에도 등산객이 즐겨 찾아오는 곳으로 아름다운 솔숲과 완만한 경사지로 하늘이 기를 내린 명산이다.

행사장에 마련된 50여 개의 부스에는 국화차와 음식, 국화체험장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장소로 제공되고 주변에는 국화꽃따기체험, 국화포토샵(꽃탑, 국화밭)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장 주무대에서는 풍물놀이, 전통춤, 즉석장기 자랑, 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안동국화는 전국에서 최초 개발되어 청와대와 남북정상회담 선물 등으로 우수성과 명성을 인정받고 있고, 매년 국화축제행사를 통해 대내외 홍보와 함께 경쟁력 제고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한편 불교문화를 대표하는 천년고찰 봉정사가 2018년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