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부설초, 행복드림 진로캠프 운영
안동부설초, 행복드림 진로캠프 운영
  • 편집부
  • 승인 2018.07.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비 다양한 직업군 체험으로 자기 주도적 인재 육성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교장 권혁직)는 7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행복드림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눈높이에 맞는 진로교육을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방향, 리더십 함양 및 긍정적 가치관을 통한 자기 주도적 인재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1일차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뮤지컬 배우, 특수 분장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하고, 전문가의 살아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일과 직업의 종류와 변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진로와 꿈에 대한 다양한 생각의 전환이 행동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2일차에는 기존에는 없는 직업이나 직종을 새롭게 만들어 내거나, 직업을 재설계하는 과정인 창직 활동을 통해 미래의 기술변화를 예상하고, 자신의 강점과 적성, 개성에 어울리는 신 직업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실제로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하면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내 꿈에 대해 확신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