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신도시 명칭 제정 반대한다'
'도청신도시 명칭 제정 반대한다'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5.05.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시급한 건 도청신도시 행정통합이다" 주장
도청신도시 ‘명칭 제정 반대’, ‘행정구역통합 촉구’ 기자회견

시급한 것은 ‘도청신도시 명칭’이 아니라 ‘도청신도시 행정구역 통합’이다!

8일(금) 오전 10시 안동시청 소회의실에서 안동지역 전 기초단체장, 향교를 포함한 유림단체, 이통장협의회 등 안동지역 각급 기관단체와 지역 지도자급 인사들로 구성된 ‘신도청주민연합 안동․예천 통합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에서 ‘경북도청 신도시 명칭 제정’에 대한 반대와 ‘도청신도시 행정구역 통합’ 기자회견을 연다.

기자회견에서는 “관할구역이 아닌 지역에 주소를 둔 지 27년 만에 주소를 갖게 된 경북도청이 무엇에 쫓겨 실익도 없는 ‘신도시 명칭 제정’을 서두르는 알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신도시 명칭 제정에 앞서 ‘도청신도시 행정구역 통합’과 ‘안동․예천 행정통합’에 경상북도가 주도적이고 선제적으로 나서라”고 촉구할 예정이다.

추진위에서는 “△행정구역 개편 없이 신도시 명칭만 덩그렇게 짓는 게 경북도정 발전에 어떤 실익이 있는가? △신도시 명칭은 공식명칭으로 사용할 수 없고 별칭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이에 따른 혼란과 불편을 왜 사서 초래하는가? △전남의 남악신도시, 충남의 내포신도시의 경우도 행정구역 개편 없이 신도시명을 사용하면서 많은 혼란과 정체성 상실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조사는 있었는가? △안동시와 예천군 지역 주민들의 의견 수렴은 어떻게 했으며, 충분한 것인지? △도청신도시가 행정구역 이원화로 불편이 가중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도청신도시 명칭 제정’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경상북도의 답변을 요구할 예정이다.

또한 “이원화된 행정구역 통합 없이 신도시 이름만 서둘러 짓는다면 혼란과 분열을 가속화 시킨다는 점에서 경북도청이전의 본뜻이 왜곡되고 폄훼된다는 점을 경북도는 분명히 인식해줄 것을 바란다”는 입장을 밝히고, “‘도청신도시 명칭’ 문제를 서둘러 졸속으로 처리하지 말고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신도시 행정구역 통합’과 ‘안동-예천’ 통합”에 나서라고 요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